반응형

지난번 Bitdefender Box 2를 사용하면서 데스크톱 용으로 Bitdefender Total Security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Box2를 사용하면 데스크톱에 설치할 수 있는 안티바이러스는 Bitdefender Total Security 2019입니다.


오늘은 Bitdefender Total Security에 대해서 간단한 리뷰를 할까 합니다.


시작 첫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화면 대시보드로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고 "권장 사항", "빠른 검사", "VPN", "Total Security", "Safepay", "Wi-Fi 보안 관리"가 표시됩니다.




이 화면은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버튼의 오른쪽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표시되는 버튼의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대화상자 창이 표시되며 대시보드의 버튼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기능을 등록하면 편리하겠습니다.



메인 메뉴의 "시스템 보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안티바이러스 기능은 빠른 검사, 시스템 검사, 사용자 검사 등이 존재하며 검사 시에 아래와 같은 검사 창이 표시되며 빠른 검사의 경우 정말 빠르게 검사됩니다.


검사 완료 시에 검사에 대한 결과가 표시되며 상세한 정보는 "로그 보기"에 기록됩니다. 10453개 파일에 대해서 14초 걸렸네요

검역소의 경우 격리된 파일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며 "복구",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검사 설정은 매우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 초기화 기능을 통해서 최초 설정으로 돌아갈 수 있어 편리하군요.

"실시간 보호", "네트워크 공유 검사", "이메일 검사", "키 로거 검사" 등 각 기능을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다른 안티바이러스 제품과 마찬가지로 검사 예외를 지정할 수 있으며, 장치 감시는 "CD/DVD", "플래시 드라이브" 및 "네트워크 드라이브"등에 대해서 자동 검사, 항상 묻기, 사용 안함으로 설정할 수 있군요.


안티바이러스 이외에 취약점 검사, 방화벽, 안티스팸, 온라인 위협 방지, ATD(Advanced Threat Defense)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랜섬웨어를 위한 대응인 "파일 보호", "랜섬웨어 복구"가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압축 파일 검사 시 암호가 걸린 압축 파일에 대해서 분류가 되며 아마도 패스워드 Dictionary를 내장하고 있어 자동으로 압축 파일의 암호를 풀어서 검사하는 기능도 존재하는 군요.


프라이버시에는 비밀번호 관리, 데이터 보호, VPN, 파일 암호화, SAFEPAY, 웹캠보호, 자녀 보호 등의 기능이 있으며

데이터 보호에서는 "파일 완전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파일 암호화에서는 가상디스크를 만들어서 중요한 파일을 가상디스크에 넣고 접근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웹캠 보호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악성코드에 의해 몸캠의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 지원되는 기능이군요.



웹캠 보호는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에 연결된 웹캠의 실행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등으로 인해 웹캠이 도용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으로 3~4년전에 RSA 컨퍼런스에 갔을 때 기념품이 거의 물리적으로 웹캠을 막는 스티커를 주었는데 안티바이러스에서도 이렇게 보호해 줍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역시 물리적인 보호!!(그때 받은 스티커는 다 버렸군요..)



웹캠이 실행되면 트레이에 허용 여부를 묻는 창이 표시되며 차단되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표시 됩니다.

파일 암호화는 가상디스크를 생성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가상 디스크에 넣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상 디스크 이미지 자체가 암호화 되기 때문에 가상 디스크 이미지 파일이 분실되어도 중요한 자료가 유출되지 않습니다.



잠김 해제를 하면 이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며 실제 드라이브에 마운트 됩니다.



유틸리티는 다른 안티바이러스에도 다 있는 원클릭 최적화, 부팅 최적화, 디스크 클린업, 도난 방지 기능 들이 포함됩니다.


부팅 최적화는 단순 시작 프로그램 관리가 아닌 부팅 시 실행 시간을 측정하여 사용자가 시작 프로그램을 끌지 말지 결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평판 시스템을 통해서 다른 사람이 같은 프로그램에 대해서 어떻게 적용했는지를 알 수 있어서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도난 방지는 안 써봤지만 로그인 잠금이나 시스템 완전 삭제 같은 기능이 동작할 것 같네요.


알림은 로그를 보는 기능이고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이 간결해서 눈에 확 들어오네요.


내 계정은 비트 디펜더 계정이며 저 같은 경우는 Box2의 계정으로 로그인 했기 때문에 Box2와 사용권 기간이 동일 합니다.


설정에는 각종 상세한 설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밀번호로 설정 내용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타 다른 안티바이러스 처럼 사용 모드가 있고 이것을 프로파일로 관리합니다. 프로파일을 자동 설정하면 알아서 감지해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프로파일을 알아서 적용합니다.

대충 한번 봤는데 사용자가 쉽게 안티 바이러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있고 고급 사용자는 고급 옵션을 통해서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이 많네요.


Total Security의 이름 답게 데스크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협 및 취약점을 전반적으로 보호하는 강력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에는 모바일에 설치되는 Mobile Security에 대해서 리뷰를 할 까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