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10 부터 새롭게 등장하는 MS Edge 브라우저로 자신의 IP로 접속을 하려면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음' 페이지가 표시되면서 접속이 실패합니다.

 

예를 들어 보통 자신의 IP가 192.168.100.5 라고 하고 자신의 컴퓨터에 웹서버가 설치되어 있다면 보통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192.168.100.5 라고 입력하면 웹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엣지 브라우저로는 자신의 IP 및 127.0.0.1로도 접속이 되지 않으며 다음과 같이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IE, Chrome, Firefox, Safari 등등 모든 브라우저가 잘 접속이 됩니다만 유독 MS 엣지 브라우저는 접속이 안됩니다. 이 문제는 앱의 네트워크 격리 문제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데 다음과 같은 명령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명령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음에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CheckNetIsolation LoopbackExempt -a -n=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그런다음, 다시 MS Edge 브라우저로 동일한 주소를 입력하면 웹 페이지가 잘 표시됩니다.

 보안을 위해서 MS Edge 브라우저로 로컬 IP로 접속되는 것을 차단이 되는 것은 좋을 일이지만,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마냥 좋은 일만은 아니군요.

 

다시 이 옵션을 해지하려면 아래 명령을 입력하면 됩니다.

CheckNetIsolation LoopbackExempt -d -n=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관련된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ternet Explorer  (0) 2014.01.03
VC2005 버전별 재배포 패키지  (1) 2012.04.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