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itdefender BOX2를 사용하면서 이것 저것 보게 되는데 이번에는 Bitdefender Mobile Security의 리뷰입니다.


iOS에서 안티바이러스란? iOS의 보안 및 운영 방식 때문에 악성 코드가 있다는 것을 잘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그 때문인지 iOS의 Mobile Security는 안티 바이러스라기 보다 MDM 제품의 성격이 강합니다.


iOS에 설치를 하면 아래 아이콘과 같이 표시 됩니다. "Mobile Security"



기능은 크게 "VPN", "Account Privacy", "Anti-Theft" 기능이 있습니다.


VPN 기능을 보면 자체 VPN은 아니고 "Hotspot Shield" 제품을 붙인 방식입니다. "VPN" 잘 쓰시는 지 잘 모르겠네요.

별다른 기능은 없고 iOS에서 사용하려면 VPN 프로파일을 기기에 설정한 후 사용 가능합니다. 일 200MB까지 사용 가능하고 더 사용하려면 돈을 내야 하네요.


"Account Privacy"의 경우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면 검사를 해주는데 특별하게 무슨 기능이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Anti-Theft" 기능은 도난 방지 기능으로 MDM이 보통 이런 기능을 제공하지요. 위치 추적이라든지 기기 잠금, 기기 완전 삭제(무섭습니다.) 등이 제공됩니다.

기기 위치의 경우 아직 국내에 발매된 것이 아니여서 그런지 정확한 위치가 표시되네요. 또한 BOX2를 통해 "Central" 앱에서 기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계정과 관련된 정보가 표시됩니다.


iOS용 Mobile Security는 구지 깔아야 하나? 할 정도로 기능이 없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